gasoline.kr 광고에 대한 평가 > gasoline4 | gasoline.kr report

광고에 대한 평가 > gasoline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asoline4

광고에 대한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3:05

본문




Download : 광고에 대한 평가.hwp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리포트에 많은 참고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 광고에 대한 평가경영경제레포트 ,
광고에 대한 평가


,경영경제,레포트
1. 정보 발신인의 효과(效果)
(1) 발신인의 신뢰도
(2) 발신인의 매력
(3) 발신인과 수신인의 유사성
(4) 발신인의 권한

2. 정보 전달 방식의 효과(效果)
(1) 논의된 주장의 수
(2) 메시지의 반복
(3) 유머 광고
(4) 공포심 유발 광고
(5) 선정적 광고
(6) 단면적·양면적 메시지
(7) conclusion 생략(省略) 광고
(8) 발신인을 밝히는 시점
(9) 메시지의 전달 순서
(10) 정보전달의 스타일

▶ 발신인의 권한이란 발신인이 수신인에 대하여 어떤 보상이나 처벌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함. 사람들은 권한이 있다고 생각되는 발신인의 말에 의외로 쉽게 복종함. 아마도 아주 어려서부터 부모에게 또는 선생님에게 복종하도록 훈련받아 왔기 때문인 듯.
▶ 사람들은 권한이 있는 발신인과 태도의 일치를 보이려 함. 특히 그 사람 앞에서는 더욱 그러함. 이때 보이는 태도는 실상 내면화된 것이라고 볼 수는 없고, 다만 권한이 있는 발신인과 단순히 opinion이 일치한 것처럼 얘기함으로써 처벌을 극소화시키고 보상을 극대화시키는 것에 불과함.
▶ 권한을 가진 발신인이 수신인의 태도형성에 효과(效果)적으로 권한을 행사하려면, 수신인으로 하여금 ① 발신인이 실제로 보상이나 처벌을 할 수 있으며(능력) ② 수신인의 순응 정도에 따라서 발신인이 실제로 보상이나 처벌을 행사할 것이며(동기) ③ 수신인이 발신인의 opinion에 순응하고 있는지를 발신인이 알고 있다(감시)고 믿어야 함.

2. 정보 전달 방식의 효과(效果)

(1) 논의된 주장의 수
▶ Calder, Insko, & Yandell (1974)의 연구결과 : 주장하는 수가 많을수록 설득력이 더 큼.
▶ 설득력 있는 주장을 되도록 많이 포함시키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 수도 있음.
① 어떤 메시지 안에서 주장하는 바의 수가 끊임없이 증가한다면 사람들은 그 메시지에 더 이상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도 모르기 때문. 설령 그러한 메시지에 계속 주의를 기울인다고 하더라도 얼마 후에는 곧 싫증이 날 것이고, 특히 주장하는 바가 반복적일 때엔 효과(效果)가 오히려 감소할지도 모름.
② 어떤 주어진 기간 동안에 사람들이 생각하고 기억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 일정 시간 동안에 너무 많은 주장이 주어진다면 결국 사람들은 각 주장을 마음속에 되새겨 보거나 생각해 볼 틈이 없어진다는 것을 의미.
③ 여러 개의 미약한 주장보다 강력한 몇 개의 주장을 내세울 때 사람들은 쉽게 수긍하며, 그 影響(영향)력을 더 커지게 됨. 정보를 너무 많이 제공하면,…(생략(省略))

설명


다.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광고에 대한 평가.hwp( 33 )


광고에%20대한%20평가_hwp_01.gif 광고에%20대한%20평가_hwp_02.gif 광고에%20대한%20평가_hwp_03.gif 광고에%20대한%20평가_hwp_04.gif 광고에%20대한%20평가_hwp_05.gif 광고에%20대한%20평가_hwp_06.gif

순서

광고에서의 정보발신인의 효능와 정보전달 방식의 효능에 대하여 정리(整理) 한 자료(資料)입니다.


광고에서의 정보발신인의 효과와 정보전달 방식의 효과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리포트에 많은 참고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전체 6,69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asolin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