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1:43
본문
Download : 뇌_2076445.hwp
s , 뇌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s
뇌에 대하여 질병쪽 방통으로 조사하였습니다. 병든 지절의 안마와 피동운동은 순환과 영양을 유지하는 데 유용하고 관절강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된다.
1)제1기
** 비외과적 치료
두 개강내 출혈은 가끔 두개강내압을 상승시키는데, 이것은 뇌척수액을 제거함으로써 낮아진다. 또한 상승된 두개내압은 탈수제로서, 25% MgSO₄직장내 투여나 mannitol, glycerol 또는 뇨소의 정맥내투여로 치료할 수도 있따 과잉탈수가 되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수술은 발작이 없는 휴식기에 하며 국소빈혈의 고통 속에 있을 때나 경색이 진행중일 때는 높은 압력과 혈류의 회복이 경색부위를 출혈로 change(변화)시킬 수 있으므로 수술해서는 안된다된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뇌_2076445.hwp( 21 )
순서
다.
** 외과적 치료
상기한 혈종이 큰 소뇌출혈, 기타 혈종이 커서 뇌간을 압박하여 그 자체로 위험한 경우와 뇌실로 출혈되면서 급성 수두증을 형성해 뇌압이 급격히 상승한 경우에는 응급수술이 필요하다. 병든 팔다리의 모든 관절의 게통적인 타동 자동운동을 1일 수회 10분간 해야한다
환자가 충분히 힘이 생기고 전신상태가 허용되면 차츰 일어나 의자에 앉는 시간을 길게 하도록 격려하고 보행은 처음에는 보조자에게 기대면서 걷도록 도와야 하고, 가능한 한 빨리 네 발 지팡이로 바꾸며, 구간과 다리 근육의 힘이 환자를 충분히 지지할 수 있게 되었을 때 비로소 버린다. 매일 운동과 근육 훈련을 최대한의 기능회복을 위해 필요한 기간 동안 계속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편마비 환자의 물리치료의 결과는 환자와 치료자의 동기와 근면에 직접 관련된다고 말할 수 있따
언어장…(skip)
설명
뇌
뇌에 대하여 질병쪽 방통으로 조사하였습니다. 혈전을 제거하거나 동맥경화증 반점으로 협착되거나 막힌 혈관을 재건해서 순환을 재생시킨다.
편마비 환자에게서 감각탈실과 반맹증은 회복을 지연시키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6. 치료
치료는 2기로 나눌 수 있따 제1기는 환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것이고, 제2기는 재활이 목적이다.
2)제2기
회복기의 예후는 재활에 있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과 관련해서 중요하다. 가장 적은 수의운동도 격려해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