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네(Gagne)의 目標(목표)별 수업理論(=학습조건적 수업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7:06
본문
Download : 가네.hwp
③ 정보처리 학습理論(이론): 실제 수업의 절차 · 수업사태를 학습자의 내부에서 일어나는 정보처리과정으로 說明(설명) 한다.
가네(Gagne)의 目標(목표)별 수업理論(=학습조건적 수업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다.
3. 가네(Gagne)의 목표(goal)별 수업理論(이론)의 내용
1. 가네(Gagne)의 목표(goal)별 수업理論(이론)의 concept(개념)
③ 위계적으로 다른 학습능력을 필요로 하는 학습Task 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거기에 알맞은 학습 유형을 적용하여야 한다. P.S 참고문헌을 수록하였습니다.
② 처방적 수업理論(이론): 수업을 위한 구체적인 처방을 제시하고 있어 그 적용범위가 광범위하여 현재 교육 · 훈련의 실제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따
① 수업목표(goal) · 수업의 결과 · 5가지 능력에 따라 수업방법 · 학습조건 · 학습유형 · 학습수준을 다르게 설계해야 한다. 인지적(언어정보, 지적정보, 인지전략), definition 적(태도), 심리운동기능적(운동기능) 영역의 목표(goal) 영역을 모두 포괄하여 수업목표(goal)로 제시한다.
Download : 가네.hwp( 64 )
설명
P.S bibliography을 수록하였습니다.
2. 가네(Gagne)의 목표(goal)별 수업理論(이론)의 기본전제
② 주어진 학습Task 는 그 복잡성의 정도에 따라 다른 수준의 학습능력을 요구한다.
1. 가네(Gagne)의 목표(goal)별 수업理論(이론)의 concept(개념)
레포트 > 교육계열
신호학습, 연쇄학습, 변별학습, 개념학습, 원리학습
2. 가네(Gagne)의 목표(goal)별 수업理論(이론)의 기본전제
가네(Gagne)의 目標(목표)별 수업理論(=학습조건적 수업理論)에 대해 요약, 요점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가네(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의 개념, 가네(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의 기본전제, 가네(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의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가네(Gagne)의 목표별 수업이론(=학습조건적 수업이론)에 대해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가네(Gagne)의 目標(목표)별 수업理論의 槪念, 가네(Gagne)의 目標(목표)별 수업理論의 기본전제,
순서
가네(Gagne)의 目標(목표)별 수업理論의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가네(Gagne)의 목표(goal)별 수업理論(이론)(=학습조건적 수업理論(이론))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① 인간의 학습능력은 낮은 차원에서 높은 차원의 단계로 이루어진다. 학습은 위계적으로 진행되는데 높은 수준의 지식이나 기술을 학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낮은 단계의 지식이나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