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marketing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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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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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marketing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스타벅스 marketing 분석
한잔의 여유로 세계를 유혹하다
STARBUCKS
Chapter 1 Prologue
STARBUCKS History
STARBUCKS Philosophy
STARBUCKS Product Range
Chapter 2 STARBUCKS의 5막 경쟁
예견경쟁
New power 준비경쟁
초기시장 경쟁
주류시장에서의 경쟁
정상에서의 경쟁
Chapter 3 STARBUCKS의 마케팅 기회 analysis(분석)
거시環境
고객필요
기업역량
협력자 지원
Chapter 4 STARBUCKS의 核心(핵심) 마케팅 strategy
Chapter 5 소비자 행동 & 브랜드 strategy analysis(분석)
Chapter 6 Reference
Chapter 1 Prologue
Ⅰ. STARBUCKS History
YEAR
LOGO
CONTENTS
1971
영업이 처음 된 스타벅스의 로고는 로스팅된 원두색에 가까웠으며, 세이렌의 모습은 지금보다 디테일한 그림으로 묘사되어 있다아 로스팅된 커피빈만 판매하던 스타벅스에 1982년 사업가 하워드 슐츠가 합류하게 되었고, 원두뿐 아니라 커피와 음료를 함께 판매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1985
슐츠는 자신이 오픈 한 ‘일 지오날레’ 커피 바의 상호명을 스타벅스로 교체하고 전혀 새로운 스타벅스의 정체성 구축에 매진하여 빠른 속도로 성장시켰다.
1999
우리나라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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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1992
스타벅스의 기업공개를 통해 스타벅스가 미국 전역 165개 점포를 소유하고 있음이 공개되었으며, 5년 여 만에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인 스타벅스는 1998년까지 시애틀 60여 개의 커피 회사를 인수하며 영국 등지로 기하급수적으로 매장 수를 늘려나갔다. 하지만 동업자 세 명은 당시 미국 커피文化(culture) 의 단면만을 바라보며 하워도 슐츠의 주장에 반대한다.
1984
스타벅스의 수장 볼드윈이 스타벅스의 롤 모델이었던 ‘핏츠’ 를 인수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고, 1987년 세 명의 동업자들은 스타벅스를 슐츠에게 팔아 넘기게 되었다.